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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설제개장보살소문경-k1476-004

선현 2025. 11. 9. 22:35


『불설제개장보살소문경』


K1476
T0489

불설제개장보살소문경 제4권/전체20권



● 한글대장경 해당부분 열람I
● 한글대장경 해당부분 열람II
○ 통합대장경 사이트 안내

○ 해제[있는경우]
● TTS 음성듣기 안내
※ 이하 부분은 위 대장경 부분에 대해
참조자료를 붙여 자유롭게 연구하는 내용을 적는 공간입니다.
대장경 열람은 위 부분을 참조해주십시오.

자료출처 불교학술원 기금 후원안내페이지


불기2569-11-02 -- 뽑혀진 대장경 내용 연구

내용 이해가 쉽도록 위 사이트 원 번역문 내용을 단문형태로 끊어 표현을 바꿔 기재한다.
다만, 여건상 일부분만 살피는 경우가 많다.
따라서 작업중 파일을 별도로 만든다.
그리고 클라우드 드라이브 폴더에 보관한다.
그리고 이후 계속 수정보완해가기로 한다.
그리고 완료되면 본 페이지에 직접 붙여나가기로 한다.
작업중인 파일은 다음 폴더 안에서 K1476_T0489_in 파일을 참조하면 된다.
https://drive.google.com
●차후 링크가 변경되어 연결되지 않을 때는 다음 페이지 안내를 참조한다.
buddhism0077



『불설제개장보살소문경』 ♣1476-004♧




불설제개장보살소문경 제4권/전체20권






♥아래는 현재 작성 및 정리 중인 미완성 상태의 글입니다♥

[페이지 내용 업데이트 관련 안내]

❋본문
◎[개별논의]

○ [pt op tr]





정읍_내장산_내장사
○2017_1107_150952_nikon_exc▾정읍_내장산_내장사



❋❋본문 ◎[개별논의]

★%★

『불설제개장보살소문경』 ♣1476-004♧
불설제개장보살소문경 해제 (있는 경우)

불설제개장보살소문경 004권 요점 핵심








◎◎[개별논의] ❋본문









★1★





◆vtzd4848
◈Lab value 202110011559


○ 2019_1004_152726_can_BW25.jpg



wikiart
○ [pt op tr] 예술작품 사진 공양, 나무불, 나무법, 나무승 ivan-aivazovsky-view-of-leandrovsk-tower-in-constantinople-1848



○ 2018_0419_134155_can.jpg

○ [pt op tr] 꽃 공양, 나무불, 나무법, 나무승


○ [pt op tr] 아름다운 사진 공양, 나무불, 나무법, 나무승 Château_de_la_Barben



♥France ,Marseille


○ 아름다운 풍경사진 공양, 나무불, 나무법, 나무승 With the image 'Google Earth & Map data: Google, DigitalGlobe'


○상세정보=> http://buddhism007.tistory.com/5675

Mireille Mathieu - My Man


♥단상♥








문서정보 ori 
https://buddhism0077.blogspot.com/2025/11/k1476-004.html#4848
sfed--불설제개장보살소문경_K1476_T0489.txt ☞불설제개장보살소문경 제4권/전체20권
sfd8--불교단상_2569_11.txt ☞◆vtzd4848
불기2569-11-02
θθ





■ 퀴즈

 【범】phala 

열매란 뜻. 변하여 원인으로 말미암아 생기는 법을 말함. 

온갖 법은 모두 원인으로 말미암아 일어나지만, 열반과 같은 무위법(無爲法)은 인(因)에서 생긴 과가 아니고, 오랜 수행 끝에 증득되는 것이므로 열반의 묘과(妙果)라 함. 

유식종(唯識宗)에서는 과의 종류를 5과ㆍ9과 등으로 나눈다. 

5과는 등류(等流)ㆍ이숙(異熟)ㆍ사용(士用)ㆍ증상(增上)ㆍ이계(離繫). 

9과는 5과 위에 안립(安立)ㆍ가행(加行)ㆍ화합(和合)ㆍ수습(修習)의 4과를 더한 것. 


또 인(因)이 되어 뒤에 자과(自果)를 취하는 것을 취과(取果). 

힘을 주어 생기게 함을 여과(與果). 

습관에 따라 이루는 것을 습과(習果). 

업을 따라 얻은 것을 보과(報果). 

선한 인에 따라 나는 법을 선과(善果). 

악한 인에 따라 나는 법을 악과(惡果). 

괴로운 과보를 고과(苦果). 

즐거운 과보를 낙과(樂果). 


식(識)ㆍ명색(名色)ㆍ육입(六入)ㆍ촉(觸)ㆍ수(受)를 현재 5과, 

생(生)ㆍ노사(老死)를 미래 2과, 

수다원ㆍ사다함ㆍ아나함ㆍ아라한을 4사문과(沙門果), 

독각(獨覺)의 과를 독각과(獨覺果), 

부처의 과를 불과(佛果), 혹은 묘과(妙果)ㆍ무상과(無上果)라고도 한다.


↔인(因). 


답 후보
● 과(果)
관음(觀音)

관찰(觀察)
교(憍)
교상판석(敎相判釋)
구경위(究竟位)
구방편(九方便)



ॐ मणि पद्मे हूँ
○ [pt op tr]





○2022_1108_120434_canon_Ab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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